차를 마시며 행복해지기

롤 시즌8 소나 룬 알아봐요 본문

게임

롤 시즌8 소나 룬 알아봐요

Nomadd 2018. 5. 12. 08:52

롤 시즌8 소나 룬


안녕하세요. 오늘은 롤 시즌8 소나 룬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평소에 롤 많이들 하고 계신가요? 오늘 소개해드릴 챔피어는 서폿 중의 하나인 소나 챔피언입니다. 소나의 경우에는 여러가지 버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같은 팀원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는 고마운 챔프입니다. 뿐만 아니라 궁극기도 좋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소나를 선택을 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라인전에서도 절대 안밀리고, 강하기 때문에 그만큼 벤도 당하게 되는 챔프입니다. 하지만 룬이 개편이 되면서 방어룬 및 마저룬이 없어졌기 때문에 소나의 주특기인 감전룬을 당하게 되면 정말 힘든데요. 지금부터 롤 시즌8 소나 룬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소나의 경우에는 특별히 어려운 부분이 없기 때문에 초보자분들도 손쉽게 따라하실 수가 있습니다. 소나는 서폿 순위가 5위를 랭크하고 있네요. 향로메타 때에 비하면 순위는 조금 떨어졌다고 할 수 있으나, 랭킹 5위면 그래도 꽤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고 볼 수가 있겠습니다. 소나의 경우에는 아주 공격적이지만, 약점을 굳이 찾아보라면 방어력이라고 할 수가 있는데요. 카운터픽으로 질리언, 블맃, 타릭과 같은 cc기가 있는 챔피언들과 대적을 하게 되면 소나는 꼼짝없이 당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나는 눈치를 잘 봐야 합니다. 카운터 픽이 나오게 되도 나서지 않아도 라인전은 굳건히 잘 버티거든요. 



롤 시즌8 소나 템트리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향로는 여전히 가지고 있습니다. 너프를 많이 먹는다고 하더라도, 소나와 같이 휠 및 쉴드를 사용하는 서폿에게는 향로템이 잘 맞는 것이지요. 반드시 기억해둬야할 점입니다. 소나의 경우에는 향로를 반드시 올려주셔야 합니다. 두번째 코어로는 와드템을 추천드립니다. 처음에 향로를 올려주셔야 두번째 와드템이 효과가 있을 것입니다.  

롤 시즌8 소나 룬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ap 챔피언들의 경우에는 다들 아시다시피 콩콩이를 장착을 합니다. 대부분 콩콩이의 효율이 아주 좋기 때문입니다. 소나는 기본적으로 딜이 좋은 챔프이기 때문에 콩콩이마저 사용을 하게 되면 아주 강력한 챔프가 되어 버리죠. 라인전에서 소나를 만나게 되면 상대하기가 힘든 이유가 여기 있습니다. 원딜을 했는데, 상대가 소나라면 파밍만 해야 할 정도로 소나는 강력합니다. 콩콩이의 경우에는 타겟팅입니다. 유성과는 다르죠. 그렇기 때문에 피할 수가 없다는 것도 콩콩이의 장점이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보조룬의 경우에는 비스킷을 장착을 하도록 합니다. 비스킷의 경우에는 3분마다 나오고, 12분까지 지속이 되기 때문에 물약이 없을 때에는 반드시 필요한 비스킷이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그래서 비스킷을 올려주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소나의 경우에는 서폿템으로 서리하위템을 갑니다. 그래서 돈이 꽤 잘모이고, 템도 잘 나오는 편이기 때문에 초보분들도 아주 재밌게 게임을 하실 수가 있으실 겁니다. 소나는 지금은 예전보다 인기가 조금 떨어졌지만, 소나를 하시는 분들은 소나 매력에 빠져서 계속 하시더라구요.

지금까지 롤 시즌8 소나 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어떠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꾸~욱 한번 눌러주세요!

▼관련글보기

롤 시즌8 가렌 룬 알아봐요

롤시즌8 마오카이 룬 알아봐요(템트리)

롤시즌8 카사딘 룬 알아봐요

롤시즌8 블라디미르 룬 알아봐요

롤 시즌8 오른룬 공략법 알아봐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