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를 마시며 행복해지기

눈에 좋은 차는 무엇일까요? 본문

몸에 좋은 차 상식

눈에 좋은 차는 무엇일까요?

Nomadd 2017. 11. 29. 23:54

안녕하세요^^

겨울이 되면서 부쩍 건조해진 날씨 때문인지 눈이 아프다는 분들이 많아요.

눈이 뻑뻑하고, 간지럽거나 하진 않으신지요?

 

날씨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과 PC를 많이 보다 보니

눈에 피로가 많이 쌓입니다.

특히 자기 전에 모두들 불 소등한 상태에서 스마트폰 10분 이상은 보잖아요?

저만 그런거 아니잖아요?ㅎㅎㅎ

 

현대인들은 눈에 안좋은 습관이란 습관은 다 가지고 있는 것 같네요.

습관을 고치는 것이 우선이겠지만!

한계가 있다면 눈에 좋은 것들을 찾아봐야겠죠~

오늘은 눈에 좋은 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산수유차

- 산수유는 간과 신장을 보호해 주며 눈의 피로 또한 풀어줍니다.

산수유차를 마실 때 우리는 신맛을 느낄 수 있는데요.

이 신맛이 근육 수축을 도와주고, 방광을 컨트롤(?)하는 능력을 올려준다고 하네요.

아이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야뇨증, 어른들에게 자주 나타나는 요실금에 좋은 차라고 하네요.

무엇보다 빨간 색깔이 너무나도 이쁜 차이지요.

그 향도 어느 차보다 짙고 깔끔해서 언제든 마시고 싶은 차입니다!

 

 

2. 결명차

- '결명'이라는 이름의 뜻 자체가 눈을 밝게 만드는 씨앗이라고 하네요.

이름 그 자체부터 눈에 좋은 차임엔 분명해 보이는데요.

결명 안에 들어있는 요소가 눈의 피로를 덜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혈액순환을 도와줘서 신장에도 좋다고 하네요.

특히 이 결명은 그 효능이 좋아서 한약재로도 많이 쓰이는데,

구강염, 고혈압, 신장병, 결막염, 변비 등에 좋다고 합니다.

 

 

3. 감잎차

- 감잎에는 '비타민C'가 다량 함유되어 있다고 해요.

그래서 피로회복에 정말 좋다고 알려져 있죠.

향은 다른 차에 비해 짙진 않지만

은은하고 깊은 향으로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차 입니다.

항암효과도 있고, 몸 속에 있는 중금속을 배출해주는 역할도 한다고 합니다.

특히 염증제거에 효과가 있어서 면역력이 약한 분들은 추운 겨울에 감잎차 한잔 어떠신가요?^^

 

 

 

 

 

 

 

 



4. 블루베리차

 

- 블루베리는 안토시아닌, 비타민A, 베라카로틴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모두 눈의 피로회복에 좋다고 하네요.

특히 눈의 침침함이 있을 때 상큼한 블루베리차 한잔 마시면 됩니다.

블루베리는 우려서도 먹지만, 으깬 블루베리에 뜨거운 물을 부어 먹으면

그 영양소가 더욱 우러나온다고 합니다.

색깔도 너무 이쁜 블루베리차 한잔으로 하루를 시작하면 좋겠네요~

 

 

 

5. 구기자차

 

- 구기자차는 노인 뿐만 아니라 젊은 사람도 요즘은 잘 걸리는 백내장에 효과가 크다고 합니다.

노안의 예방 및 시력감퇴 예방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특히 함유된 성분 중 '베타인'이라는 성분은 간기능을 보호하고, 시력을 증진시켜줍니다.

구기자차가 눈에 좋은 차로 유명한 이유가 바로 저 베타인이라는 성분 때문이라고 하네요.

 

 

 

 

논외로 스마트폰과 PC 보는 시간이 아주 많아진 현대인들에게

꼭 필요한 필수템 하나를 소개해드리자면...

전자파 방지 안경을 추천드려요.

저도 도수 없는 전자파 방지 안경을 끼고 포스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일반 안경에 렌즈만 전자파렌즈로 끼우면 됩니다

(물론 도수를 넣어도 상관없습니다)

 

이상 다섯가지로 눈에 좋은 차를 알아보았습니다.

이외에도 세상에는 너무나도 많은 차들이 존재하는데,

각기 다른 효능을 가지고 있는만큼

잘 공부하고 알아보면 더 효과적인 차마시기가 되지 않을까요?

눈에 좋은 차 한잔으로 하루를 시작하고, 또는 하루를 마무리하면서

어제보다 오늘, 오늘보다 내일은 행복해지시길 바라요. 그럼 이만!

Comments